증협,'금융공학 전문가 과정' 개설
증협,'금융공학 전문가 과정'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선현 기자]<sunhyun@seoulfn.com>한국증권업협회는 KAIST와 산학연계를 통한 금융공학 전문가 과정을 개설키로 하고, 제1기「KAIST-한국증권업협회 Financial Engineering 최고전문가과정」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자통법 시행 이후 다양한 신상품의 개발·운용·판매를 위한 업계의 전문인력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개설됐다.
 
특히, 현장 적용력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KAIST 교수진과 관련분야 현업전문가를 강사진으로 구성해 최고 수준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올해 1월 협회가 발표한 '글로벌 금융투자전문인력 양성 마스터플랜' 추진책의 일환으로서 개설된 이번 과정은 다음달 7일까지 교육대상을 모집하며 오는 3월 25일부터 8월 7일까지 여의도 증권연수원에서 평일 야간강의 형태로 진행된다.
 
연수기간중 1주일 일정의 해외 현장강의도 예정돼 있으며, 협회 적립금을 재원으로 개설됨에 따라 교육생으로 선발된 회원사 직원은 교육비 부담이 없다.
 
한편, 증협은 연초 글로벌 금융투자전문가 양성을 위해 연간 30억원을 집중 투자키로 한 바 있으며, 이번 금융공학 과정에 이어 오는 5월부터는 ICMA, 홍콩과기대 등과 연계한 IB, Asset Management, Financial Analysis 등 7개의 글로벌 전문가 과정을 순차적으로 개설할 예정이다.
 
박선현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