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1분기 영업익 2171억원···전년比 26.8%↑
삼성SDS, 1분기 영업익 2171억원···전년比 26.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서비스 사업과 IT플랫폼 기반 물류 사업 모두 성장
삼성SDS 캠퍼스. (사진=삼성SDS)
삼성SDS 캠퍼스. (사진=삼성SDS)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삼성SDS는 22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1분기 매출액 3조613억원, 영업이익 217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액은 25.7%, 영업이익은 26.8% 증가했다.

사업분야별로 보면 IT서비스 사업 매출액은 금융권 클라우드 전환, 차세대 ERP 사업, 스마트팩토리 구축, 협업·업무자동화 등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사업 확대에 따라 지난해 동기 대비 6.4% 증가한 1조3684억원으로 집계됐다.

IT플랫폼 기반 물류 사업 매출액은 IT제품 물동량 증가, 해상 물류운임 상승 등에 따라 지난해 동기 대비 47.2% 증가한 1조6929억원을 기록했다.

삼성SDS는 IT분야에서 △클라우드 전환 △디지털 수준진단·컨설팅 △차세대 ERP 기반 대외 사업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SaaS) △생산설비 및 제조공정(OT) 보안 등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삼성SDS는 클라우드 사업 강화를 위해 AI·R&D·데이터 분석에 특화된 고성능 컴퓨팅(HPC*) 데이터센터를 2022년까지 경기도 화성시 동탄 지역에 건립할 예정이다.

물류 분야에서는 하이테크, 부품 산업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통합 물류를 위한 첼로(Cello), 글로벌 이커머스를 위한 첼로 스퀘어 등 IT플랫폼을 고도화하여 정확하고 가시성 높은 글로벌 물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ESG(환경, 사회, 기업구조) 활동을 꾸준히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