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터넷 속도 저하 논란' 공식 사과
KT, '인터넷 속도 저하 논란' 공식 사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 홈페이지 갈무리
사진=KT 홈페이지 갈무리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가 최근 불거진 10기가 인터넷 저하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문을 게시했다. 아울러 KT는 10기가 인터넷 가입자를 전수 조사해 추가로 정보 오류가 발견된 24건을 즉시 수정하고 해당 고객에게 요금 감면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KT는 이날 홈페이지에 임직원 일동 명의로 '10기가 인터넷 품질 관련 사과의 말씀'이라는 공지 글을 통해  "최근에 발생한 10기가 인터넷 품질 저하로 인해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려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KT는 "품질 저하의 발생 원인을 파악한 결과, 10기가 인터넷 장비 증설과 교체 등 작업 중 고객 속도 정보 설정에 오류가 있었음을 확인했다"며 "10기가 인터넷을 이용하는 전체 고객을 조사해 총 24명의 고객 정보에 오류가 있었던 것을 확인하고, 즉시 수정 조치를 했다"고 설명했다.

KT는 "앞으로 오류를 자동으로 파악하는 시스템을 재점검하고 보완해 인터넷 이용 고객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겠다"며 "속도 정보 오류가 확인된 고객들에게는 개별 안내를 드려 정해진 기준에 따라 요금을 감면해드리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유명 IT유튜버 잇섭은 지난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KT의 10Gbps 인터넷 요금제에 가입했으나, 여러 테스트를 거치며 속도를 측정해봤더니 100Mbps로 서비스되는 것을 발견했다"고 주장하는 내용의 영상을 올렸다. 10Gbps 인터넷 요금제는 월 8만8000원으로, 월 2만2000원인 100Mbps 요금제보다 4배가량 비싼데도 이에 걸맞은 서비스를 받지 못했다는 것이다.

이 영상은 이틀만에 180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유튜브와 인터넷 커뮤니티에 파장을 일으켰다. 

이와 관련 방송통신위원회는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나선 상황이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도 오는 22일 전체회의에서 방통위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이번 사안에 대해 실태조사를 하도록 요구할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