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해운엘엔지, 최대 1천억원 규모 LNG 벙커링선 계약
대한해운엘엔지, 최대 1천억원 규모 LNG 벙커링선 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한해운엘엔지)
(사진=대한해운엘엔지)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SM그룹 해운부문 계열사인 대한해운엘엔지는 최근 아시아 소재 LNG 벙커링 공급 업체와 1만8000CBM(㎥) 액화천연가스(LNG) 벙커링선 1척의 장기대선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장기대선 계약의 거래 규모는 5년간 약 500억원, 옵션 행사 시 최장 10년간 약 1000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대한해운이 100%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인 대한해운엘엔지는 지난해 7월 물적분할로 신설된 LNG 운송 및 벙커링 기업이다. 이 회사는 현재 12척의 LNG선을 보유 중이며 이번 계약을 포함해 오는 2023년까지 6척의 LNG 운반선 및 벙커링선을 추가 투입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은 2023년 상반기부터 아시아 소재 LNG 공급 업체의 벙커링 사업에 투입돼 세계 주요 벙커링 허브항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이로써 대한해운엘엔지는 지난해 말 국내 최초 LNG 벙커링선 운항을 시작으로 해외까지 사업을 확대하며 세계적인 LNG 운송 및 벙커링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김만태 대한해운엘엔지 대표이사는 "최근 국내 5개 선사와 산업은행, 해양진흥공사 등이 협력해 카타르 대규모 입찰을 준비 중"이라며 "최고의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