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그룹 통합 간편결제 '신한페이' 선봬
신한금융, 그룹 통합 간편결제 '신한페이'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사진=신한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그룹 통합 간편결제 서비스 '신한페이(Pay)'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Pay는 신용·체크카드 결제 및 계좌결제, 선불결제 등을 활용해 신한카드의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기존 신한카드의 '신한페이판'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정식 서비스는 이날 오후 5시부터다.

신한Pay 출시에 맞춰 신한Pay 계좌결제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였다. 신한은행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면 누구나 신한Pay 계좌결제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체크카드를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다. 또 터치결제 기술을 활용해 전국의 모든 신한카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실물카드 없이 결제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신한금융은 향후 신한Pay 계좌결제 서비스를 신한금융투자·제주은행·신한저축은행 계좌 보유 고객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신한쏠(SOL)' 등 그룹사 대표 애플리케이션과의 연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신한Pay 이용 고객에게는 송금·ATM 출금·환전·해외송금 등의 뱅킹 서비스와 리워드·쿠폰 등 다양한 금융·비금융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향후 은행 계좌가 없거나 계좌 개설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별도의 결제수단을 제공해 신한Pay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그룹의 디지털전환(DT) 전략에 맞춰 신한 만의 차별화된 결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신한Pay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카드 1위 사업자의 결제 인프라와 은행·금투 등 그룹사 시너지를 바탕으로 간편결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신한Pay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2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를 통해 신한Pay 가입 고객 20만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마이신한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또 결제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해 골드바 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