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기없는월요일, 19일 비건비즈니스 포럼 개최
한국고기없는월요일, 19일 비건비즈니스 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천경은 기자] 한국고기없는월요일은 오는 19일 오후 7시~9시30분까지 온라인 생방송으로 '제2회 한국비건비즈니스 포럼'(K-Vegan Business Forum) 행사를 연다. 

15일 한국고기없는월요일에 따르면, 스타트업얼라이언스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비건혁명-기술기반 대안적인 식량시스템모델'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행사에 대해 이현주 한국고기없는월요일 대표는 "4.19혁명일과 같은 날에 포럼이 열려, 이 시대에 진정한 혁명은 먹거리 시스템을 바꾸는 일부터 비롯돼야 한다는 전제에서 이번  포럼 주제를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국고기없는월요일 쪽은 "지난 1회는 비건포럼(가칭)으로 열렸으나 2회부터는 한국비건비즈니스 포럼으로 정식 명칭 했다. 한국고기없는월요일은 매달 포럼 주제를 정해 국내외 연사를 초청하고 멘토와의 소통을 통해 비건 스타트업 회사와 관계자들이 성공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번 한국비건비즈니스 포럼은 1부와 2부로 나눠서 열린다. 1부 와이 비건(Why Vegan)에선 브렛 톰슨(Brett Thompson) 잔시 미트(Mzansi Meat) 대표가 메인주제를 발표한다. 브렛 톰슨은 세계 세포 배양육 시장의 규모와 트렌드, 미래 대안적인 식량 시스템으로서의 배양육 시장의 가능성, 한국에서의 사업기회 가능성에 대한 내용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2부 비건 트렌드(Vegan Trend)에선 민금채 지구인컴퍼니 대표와 김소향 맘쓰랩 대표가 주제 발표한다. 민금채 대표는 스타트업 회사로서 성장 과정 및 애로사항, 대체육 시장 동향 및 전망 등을, 김소향 대표는 창업 과정 및 성장 과정에 대한 내용을 강의할 예정이다. 

이어 질의 응답 시간에는 창업자들을 위한 멘토링 위원으로 고영하 한국엔젤투자협회 회장, 이기대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이사, 김용환 네이버 정책연구소 박사, 이현주 한국고기없는월요일 대표가 토론 및 조언을 할 예정이다. 

포럼 행사는 사전 참여신청자에 한해 줌(Zoom) 링크 주소를 제공해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비 1만원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심은정 2021-04-16 11:54:25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