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핀테크 위크' IR·투자자미팅 참여기업 모집
'코리아 핀테크 위크' IR·투자자미팅 참여기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금융위원회)
(사진=금융위원회)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금융위원회는 다음달 26∼28일 열리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를 앞두고 기업설명회(IR)와 투자자 미팅, 금융소비자보호 쇼케이스 등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중 진행될 '핀-인베스트먼트(Fin-Investment) 100번의 만남'은 핀테크 기업들이 투자를 유치하고 보안 기술을 홍보할 수 있는 행사다. 국내에서 핀테크 분야에 대한 벤처캐피탈(VC)이 가장 많이 모이는 행사다.

금융위는 '핀-인베스트먼트 100번의 만남' 중 진행될 IR 경진대회(6개)와 1대1 투자자미팅(30개)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6일부터 28일 오후 6시까지 모집한다.

IR 경진대회는 오프라인과 함께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이며 한국성장금융 및 핀테크혁신펀드 위탁 운용사를 대상으로 사업 모델을 소개할 수 있다. 우승 기업에는 실제 투자가 이뤄질 계획이며 핀테크지원센터 지원사업에 대한 가산점도 부여된다.

이와 함께 코리아 핀테크 위크에서는 금융소비자보호 기술(기업) 쇼케이스 및 보이스피싱 체험관에 참여할 기업도 모집한다. 접수 기한은 이달 6일부터 12일 오후 6시까지다. 참여 기업은 쇼케이스를 통해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거래안전, 금융포용 등과 관련된 자사 기술·서비스 등을 홍보할 수 있다.

IR 및 투자자 미팅에 참여할 기업은 다음달 7일, 금융소비자보호 기술 쇼케이스 및 보이스피싱 체험관 참여 기업은 오는 16일 핀테크 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