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폰 리사이클 민팃, 여의샛강공원서 '민팃 숲' 조성
중고폰 리사이클 민팃, 여의샛강공원서 '민팃 숲' 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팃 구성원들이 서울 여의샛강생태공원에서 나무를 심고 있다. (사진=SK네트웍스)
민팃 구성원들이 서울 여의샛강생태공원에서 나무를 심고 있다. (사진=SK네트웍스)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중고폰 리사이클 브랜드 민팃(MINTIT)이 식목일을 맞아 여의샛강생태공원에 1만제곱미터(㎡) 부지에 버드나무, 팽나무, 참느릅나무 등 총 4000그루의 묘목을 심고 '민팃 숲' 조성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사회적 협동조합 한강'과 함께 했으며, 지난해 말부터 민팃 숲 조성 캠페인에 참여하기로 한 고객 350여명의 정성이 더해져 가치를 높였다.

이날 심은 묘목들은 민팃숲으로 완성돼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더욱 증가시켜 나갈 전망이다. SK네트웍스와 민팃 구성원들은 민팃숲이 온전히 조성되도록 향후 여의샛강공원 부지의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민팃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민팃이 추구하는 자원 재순환과 리사이클 비즈니스의 의미를 사회에 더욱 잘 알릴 수 있을 것"이라며 "묘목이 성장함과 같이 앞으로 ICT 기기를 재사용(Reuse)/재생(Recycle) 하는 생태계와 문화 조성 속도를 더해 나가 고객가치는 물론, 사회·환경적 가치 창출효과를 지속 높이겠다"고 말했다. 

민팃은 전국 3500여개소에서 민팃ATM(중고폰 무인 매입기)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