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 "신축단지 평균점유율 27%···경쟁우위"
딜라이브 "신축단지 평균점유율 27%···경쟁우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딜라이브
사진=딜라이브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이 올해 초 신축아파트단지 중 입주기간 동안 홍보부스를 운영한 12개 단지에서 평균점유율 27%를 기록, 유료방송시장에서 케이블방송의 성장 지속성을 보였다.

딜라이브는 올해 1,2월 입주를 시작한 서울, 경기지역 신축아파트 가운데 가입자유치 경쟁을 벌였던 12개 단지(총 9573세대) 중 실제 입주한 5935세대 가운데 1612세대 가입을 유치 평균 27% 가입 점유율을 보였다고 2일 밝혔다.

딜라이브는 "신축아파트 가입자 유치 경쟁을 놓고 통신3사와 위성방송, 경쟁 케이블TV(SO) 등 보통 5개의 유료방송사가 경쟁하는 가운데 평균 20%를 상회하는 점유율을 기록한 것"이라고 말했다. 

유치 가입자중 초고속인터넷(ISP)을 결합한 가구는 76%를 기록했으며, 디지털방송과 인터넷 그리고 OTTv를 함께 결합한 가구는 64%로 나타나 딜라이브의 올인원 상품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올해 초에 입주를 시작한 대표적 신축아파트 단지는 강동지역의 강동리버스트 6,7단지, 송파위례 포레샤인, 일산식사동 일산자이2차, 지축 중흥S클래스 등 모두 12개 단지를 대상으로 삼았다. 

딜라이브는 지난해 신축 입주단지 가운데 홍보부스를 운영했던 총 59개 단지에서도 평균 26%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유치가입세대 중 ISP결합률은 82%이며 올인원 결합률은 69%였다.

딜라이브는 "상품 유치 대행사를 사용하는 경쟁사들과 달리, 정직원들로 구성된 태스크포스팀(TFT)이 휴일과 관계없이 직접 설치시공하고 미리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조치하는 것이 신축단지 가입자 유치에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