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탄소중립 위한 '걷기 좋은 날' 캠페인
새마을금고중앙회, 탄소중립 위한 '걷기 좋은 날' 캠페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왼쪽에서부터 두 번째)을 비롯한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들이 '걷기 좋은 날 캠페인'을 기념하기 위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탄소저감을 위해 '걷기 좋은 날(뚜벅이데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새마을금고와 중앙회 임직원들이 매주 수요일, 일주일에 하루는 도보(자전거 등) 이용을 통해 출·퇴근하면서 대기오염 예방과 탄소중립에 동참하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새마을금고는 최근 '메이크 그린(Make Green) 새마을금고' 전략을 바탕으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번에 진행하는 걷기 좋은 날 캠페인은 물론 지난 2월부터는 '사무실 내 개인컵 사용하기' 캠페인을 통해 사무실에서 발생하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있다.

5월25일까지는 발걸음을 기부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발걸음 기부 이벤트는 스마트폰으로 인식되는 걸음 수를 '빅워크' 앱에 개설된 새마을금고 캠페인에 기부해 참여할 수 있으며, 기부된 발걸음은 장애인 등 교통 약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걷기 좋은 날 캠페인이 대기오염 예방과 탄소저감에 도움이 돼 미래 세대의 행복한 삶을 위한 발걸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