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IBK자산운용 'IBK 로우코스트 TDF 펀드'
[신상품] IBK자산운용 'IBK 로우코스트 TDF 펀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자산운용
사진=IBK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IBK자산운용은 저렴한 보수로 장기 자산배분전략에 유리한 'IBK 로우코스트 TDF 펀드'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TDF(타깃데이트펀드)는 가입자의 목표 은퇴 시기에 맞춰 주식 등 위험자산과 채권 등 안전자산 비중을 조정해주는 자산 배분 펀드다.

퇴직연금 적립금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대부분 원리금보장형으로 운용되고 있어, 현재 제로금리 여건에서 수익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펀드를 출시하게 됐다고 IBK자산운용 측은 설명했다. 

펀드는 전 세계 주식, 채권 및 대체자산에 투자하는 ETF(상장지수펀드)에 대한 자산 배분 전략으로 장기 안정적 수익 추구를 기본운용전략으로 한다. 

은퇴시점에 따라 주식 ETF와 채권 ETF의 비중을 조절하해 운용하고, 기본적으로 은퇴시점에 근접할수록 주식 ETF의 비중을 점진적으로 축소해 운용한다. 

글로벌 TDF 운용사인 프린서플(Principal Global Investors)의 자문을 활용하며, 투자대상 종목과 투자비중 등은 IBK자산운용에서 최종적으로 결정한다. 

프린서플은 1879년 미국에서 설립하여 운용규모 530조원 규모의 글로벌 운용사로 TDF를 포함한 자산배분형 상품 140조원 규모를 운용하는 글로벌 운용사다. 상품은 IBK기업은행과 IBK투자증권을 통해 판매개시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