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키운다
LG생활건강,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키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들이 서울 시내 한 스튜디오에서 라이브 커머스 현장 실습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들이 서울 시내 한 스튜디오에서 라이브 커머스 현장 실습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LG생활건강)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LG생활건강이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수료자 중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활약할 인플루언서(영향력있는 개인)를 키운다고 25일 밝혔다.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는 경력보유여성과 미취업자가 뷰티 유튜버로서 새로운 삶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LG생활건강 사회공헌활동으로 현재 3기 과정이 진행 중이다.

LG생활건강은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확대되면서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들이 쇼핑 플랫폼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전문가 교육과정도 만들었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판매자와 소비자가 소통하며 능동적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 채널이다.

LG생활건강은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수료자 중 라이브 커머스에 관심있는 참가자를 선발해 총 10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한다. 이들은 전문가로부터 연설, 방송 기획, 소통 방법에 대한 기술을 배우며 현장을 참관할 예정이다. 모든 교육과정은 환경분야 비영리단체인 환경재단과 함께 운영한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뷰티크리에이터는 LG생활건강의 제품들을 소개하는 판매자로 발탁돼 실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 측은 "쇼핑 플랫폼이 다변화되면서 인플루언서의 활동 영역도 넓어지고 있다"면서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를 멀티 인플루언서로 양성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더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