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시작
LIG넥스원,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G넥스원 판교 R&D센터 전경 (사진=LIG넥스원)
LIG넥스원 판교 R&D센터 전경 (사진=LIG넥스원)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LIG넥스원이 기술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는 조직문화의 정착을 위한 사내벤처 육성에 나선다.

LIG넥스원은 사업성이 높은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사내벤처 설립·운영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문화가 정착되도록 주기적으로 진행하며, 주제에 대한 제한 없이 전 분야에서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시장의 시각으로 판단하기 위해 투자사에서 활동 중인 현직 심사역들이 사업아이템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게 된다. 

LIG넥스원은 6월까지 첫번째 투자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선정된 직원은 회사의 지원을 통해 사내벤처를 준비하게 된다. 

LIG넥스원은 성공적인 스타트업 설립과 운영을 위한 별도의 투자·제도적 지원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또 성과를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회사로 복귀하는 것을 보장하는 등, 직원들이 과감하게 도전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LIG넥스원은 임직원의 절반 이상이 정밀 유도무기를 비롯한 레이다‧센서‧통신장비·무인체계 등 최첨단 무기체계의 연구개발에 종사하는 R&D 특화기업이다. 

그만큼 축적해온 국방기술의 민수적용(Spin-Off) 등을 통한 다양한 사업기회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우리가 사용하는 전자레인지, 인터넷, 차량 내비게이션 등도 모두 국방기술의 상용화에 성공한 것"이라며 "이번에 시행하는 사내벤처 프로그램이 직원들과 조직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