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인재 채용 채널 확대···365일 상시채용
한국투자증권, 인재 채용 채널 확대···365일 상시채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인재를 조기에 확보하고 적재적소에 빠르게 배치하기 위해 상시채용 제도를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상시채용은 지원자가 언제든 지원서류를 올려두면 상시로 접수된 지원서를 검토해 채용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필요 인력 발생 시 공고를 통해 채용을 시작하는 수시채용과 달리 역량을 갖춘 지원자가 있을 경우 바로 인재를 영입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원자가 수시로 채용공고를 확인하거나 공고 때마다 접수기간에 맞춰 지원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다. 

지원자는 한국투자금융그룹 채용포탈에 지원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한국투자증권은 수시로 접수된 지원서를 검토하고 개별적으로 연락을 취해 채용절차를 진행한다. 신입직원의 경우 업무와 배치될 부서·본부 등을 협의한 후 인턴기간을 거쳐 정규직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상시채용을 통해 채용기간에 국한되지 않고 미래인재군을 확보하면서 필요시에 바로 지원자의 역량을 확인하고 채용을 진행할 수 있다"며 "우수 인재를 빠르게 채용하고 이들을 희망분야와 전문성에 맞춰 적재적소에 배치해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신입직원 공개채용 및 채용연계형 인턴 등 기존의 채용전형과 규모는 그대로 유지한다. 기존 전형에 상시채용을 추가 도입하면서 한국투자증권의 전체 채용규모는 확대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