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신과함께' 제작사 리얼라이즈픽쳐스와 조인트벤처 설립
스마일게이트, '신과함께' 제작사 리얼라이즈픽쳐스와 조인트벤처 설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IP 발굴·확보 통해 문화 콘텐츠 개발···IP 문화-엔터테인먼트 사업 추진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상무(왼쪽)와 원동연 리얼라이즈픽쳐스 대표가 JV 설립을 위한 협약식 이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상무(왼쪽)와 원동연 리얼라이즈픽쳐스 대표가 JV 설립을 위한 협약식 이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영화 '신과 함께', '광해, 왕이 된 남자' 등으로 유명한 제작사 리얼라이즈픽쳐스와 손잡고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문화 산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23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와 리얼라이즈픽쳐스는 이날 협약식을 진행하고 두 회사의 조인트벤처(JV)인 '스마일게이트리얼라이즈'를 설립해 다양한 멀티 콘텐츠 IP를 활용한 영화, 드라마 등 영상 사업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그동안 IP를 활용한 다양한 IP 사업을 전개해 온 스마일게이트는 전세계 10억명이 넘는 유저를 보유한 게임 '크로스파이어' IP를 기반으로 할리우드의 메이저 배급사인 소니픽처스와 손잡고 대작 할리우드 영화를 제작 중이다. 크로스파이어 IP는 영화화 이전에 이미 중국 시장에서 드라마 '천월화선'으로 제작돼 총 18억뷰를 기록해 주목을 받았다.  

리얼라이즈픽쳐스는 '신과 함께 1, 2', '광해'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세 차례나 100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제작사다. 

두 회사는 스마일게이트 리얼라이즈를 통해 매력적인 신규 IP 확보에 중점을 두고, '신과 함께', '전지적 독자시점' 등 리얼라이즈픽쳐스가 개발중인 영상 프로젝트들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역량을 더해 전 세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이는 등 두 회사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스마일게이트리얼라이즈는 단발적 OSMU(one-source, multi-use)를 넘어 발굴한 여러 IP를 하나의 세계관으로 엮어 '유니버스'화 하는 작업은 물론 영상 포맷의 경계를 넘나드는 트랜스미디어 전략을 통해 시청자들이 영상, 게임 및 기타 콘텐츠들까지도 연속성 있게 같이 즐길 수 있는 '영상 서비스화' 시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마일게이트리얼라이즈의 대표이사(CEO)는 그동안 크로스파이어 드라마, 테마파크 및 할리우드 영화 진출 등 기존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주요한 IP 다각화 사업을 주도해 온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IP사업개발담당 백민정 상무가 맡는다. 또한 리얼라이즈 원동연 대표 역시 공동 대표(Co-CEO)로 합류해 함께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리얼라이즈 대표는 "두 회사의 조합이 최고의 시너지 효과로 이어져, 글로벌 시장에서 사랑 받을 수 있는 강력한 문화 콘텐츠가 탄생할 것임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원동연 공동 대표는 "스마일게이트와 함께 대한민국을 넘어 전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IP 콘텐츠를 발굴, 확산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