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美 첫 충돌평가서 최고 안전등급 획득
제네시스 GV80, 美 첫 충돌평가서 최고 안전등급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GV80이 미국 IIHS 충돌평가서 최고 안전한 차로 선정됐다. (사진= 제네시스)
제네시스 GV80이 미국 IIHS 충돌평가서 최고 안전한 차로 선정됐다. (사진= 제네시스)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이하 IIHS)가 발표한 충돌 평가에서 가장 안전한 차량에 부여하는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에 GV80가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GV80가 미국 시장에 진출한 후 받은 첫 번째 충돌평가 성적표다. 이로써 제네시스는 지난 2월 美 '21년형 G70 스포츠세단과 G90 플래그십 세단이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받은 것에 이어 GV80까지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받아 제네시스의 우수한 안전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IIHS는 1959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매년 출시되는 수 백대 차량의 충돌 안전 성능과 충돌 예방 성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결과를 발표한다. 그 중 최고 안전성을 나타낸 차량에는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부여한다.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운전석 스몰 오버랩, 조수석 스몰 오버랩, 전면 충돌, 측면 충돌, 지붕 강성, 머리지지대 등 6개 충돌 안전 항목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우수 평가를 받아야 한다. 아울러 전방 충돌방지 시스템 테스트(차량과 차량 / 차량과 보행자)에서 상급 이상 등급과 전조등 평가에서 양호 이상 등급을 받아야 한다.

제네시스의 럭셔리 플래그십 SUV인 GV80는 6개의 충돌 안전 항목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평가를 받았고, 전방 충돌방지 시스템에서도 최우수 등급을 받는 등 위 요건들을 완벽하게 만족시키면서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에 이름을 올렸다.

GV80 모델에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차량, 차선 유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등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 및 안전 기술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됐다. 아울러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10개의 에어백과 견고한 섀시 구조를 바탕으로 까다로운 운행 조건에서도 운전자의 안전한 주행을 도와주도록 설계된 점이 이번 선정의 비결로 꼽힌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