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2021 빌쓰지' 라이브 클래스 개강 
LG생활건강, '2021 빌쓰지' 라이브 클래스 개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생·친환경교육 등 6과목 비대면 수업···유튜브 생방송하고 태블릿PC 제공
'빌려쓰는 지구스쿨' 전담 강사가 유튜브 생방송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LG생활건강) 
'빌려쓰는 지구스쿨' 전담 강사가 유튜브 생방송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LG생활건강)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LG생활건강이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중학생 대상 '2021 빌려쓰는 지구스쿨'(빌쓰지) 강의를 시작했다. 17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전날 서울 중랑구 신현중학교에서 올해 빌쓰지 라이브 클래스를 개강했다. 

빌쓰지는 2015년 6월 교육부와 전국 시·도 교육청으로부터 자유학기제 협약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은 LG생활건강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애초 중학교 교실에서 강의했지만, 지난해부터 유행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바꿨다. 

올해 빌쓰지 라이브 클래스는 손씻기, 세안, 양치, 설거지·세탁, 뷰티·향 전문가, 브랜드 만들기 등 6과목 수업을 전용 스튜디오에서 유튜브 생방송으로 실시한다. 학생들이 학교에서 신청한 일정에 맞춰 유튜브 채널 빌려쓰는 지구스쿨에 접속하면 출석 점검과 오리엔테이션에 거쳐 6과목을 정규 수업처럼 배울 수 있다. 원격(재택)수업과 등교수업 모두 가능한데, 등교수업을 하는 학교엔 빌쓰지 라이브 클래스를 수강할 수 있는 테블릿 피시(PC)와 모바일 인터넷이 제공된다. 

학생들은 수업 내내 실시간으로 임무를 수행하고 토론과 댓글로 참여할 수 있다. 빌쓰지 라이브 클래스 프로그램 설계에 참여한 임유진 성균관대학교 초빙교수는 "오프라인 수업에서 경험할 수 없는 학습자 간 친밀감을 공유하는 상호작용 학습이 될 것"이라고 짚었다. 

LG생활건강 쪽은 "빌쓰지 라이브 클래스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면서 체험학습처럼 생생하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온라인 기반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macmaca 2021-03-19 00:12:32
국사 성균관(성균관대)자격뒤에서 왜구서울대극복은 서강대 학구파가유일.2차대전이전 세계지배세력 서유럽.교황윤허資格작용되면 가능한현실.패전국 일본 잔재니까 주권.자격.학벌없이 100서울대,국시110브[연세대>고려대]로살고 Royal성균관대(한국최고대)나 Royal서강대(성대다음예우)위로 점프不認定.대중언론통해 자격없는힘뭉쳐 이미지창줄수준.태학.국자감(北京大),볼로냐.파리대資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