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2025년까지 한국판뉴딜 기업 65조 보증
기보, 2025년까지 한국판뉴딜 기업 65조 보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기술보증기금)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한국판 뉴딜 기술보증 지원체계를 구축해 한국판 뉴딜 기업에 대한 보증 지원을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기술보증 지원체계에 따라 7개 추진 방향을 설정하고 오는 2025년까지 총 65조원의 보증을 공급할 계획이다.

추진 방향에는 △뉴딜 관련 우대보증 지원 확대 △탄소중립 등 정책 연계지원 △유관기관 협업시스템 구축 △보증지원 비대면 프로세스 고도화 등 한국판 뉴딜 사업을 뒷받침할 실행 방안을 담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디지털뉴딜과 그린뉴딜 등 2개 축을 중심으로 보증지원을 강화한다. 여기에 한국판 뉴딜을 뒷받침하고 국가 균형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안전망 강화, 지역균형 뉴딜을 추가한다. 

또 지자체, 금융기관,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뉴딜 협약보증을 신설해 규제자유특구 특화 기업을 포함한 지역균형 뉴딜 연계과제 영위 기업 및 지역주력산업 영위 기업을 집중 지원한다.

이밖에 비대면·디지털 금융 경쟁력 강화를 위해 비대면 플랫폼 고도화 등 디지털 업무 혁신을 추진하고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녹색금융, 사회적가치 보증을 활성화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확대한다.

정윤모 기보 이사장은 "이번 지원체계는 한국판 뉴딜 정책에 부응하고 디지털화, 탄소중립 등 산업생태계 변화를 선도하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