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지니 '호텔 미니' 출시
KT, 기가지니 '호텔 미니'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델들이 KT AI 호텔에서 '기가지니 호텔 미니'를 사용하고 있다. (사진=KT)
모델들이 KT AI 호텔에서 '기가지니 호텔 미니'를 사용하고 있다.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가 인공지능(AI) 호텔 서비스를 위한 '기가지니 호텔' 단말의 보급형 모델 '기가지니 호텔 미니'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KT AI 호텔의 '기가기지 호텔' 단말에서는 음성 한 마디로 호텔 객실 내 조명, TV, 냉난방 등의 객실제어가 가능하며, 어메니티, 컨시어지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고, 지니뮤직의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기가기지 호텔 미니 단말은 기존 12인치 기가지니 호텔 단말보다 작은 7인치 사이즈에, 무게도 1.2kg 정도로 가벼워졌다. 그럼에도 적외선 블라스터(IR Blaster)가 상하좌우 4면에 각각 1개씩 총 4개가 포함되며, 객실제어를 위한 리모콘 신호를 좀 더 강하게 출력할 수 있다. 적외선 블라스터는 적외선 인식으로 동작하는 다른 외부 장치를 제어할 때 필요하다.

단말에서의 유저 인터페이스(UI)도 개선했다. 호텔 투숙객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음성인식 외에도 쉽게 터치 형식으로도 제어할 수 있으며, 투숙객의 이용 패턴에 따라 패널의 순서를 자동으로 바꿔주는 등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는 기존 KT AI 호텔을 사용해 본 투숙객 및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결과다.

가격도 기존 단말기 대비 약 10만원 이상 저렴하다. 단 기본형 기가지니 호텔 단말의 '하만카돈' 스피커는 보급형 기가지니 호텔 미니 단말에선 제공하지 않는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 상무는 "KT 기가지니 호텔 미니에 투숙객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모두 담았다"며 "이번 단말 라인업 추가로 여러 호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 KT AI 호텔 서비스를 더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