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 분양
두산건설,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삼척시 정상동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 단지배치도. (사진= 두산건설)
강원 삼척시 정상동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 단지배치도. (사진= 두산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두산건설은 강원 삼척시 정상동 일원에 선보이는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6층, 6개동, 전용면적 74~114㎡·총 73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74㎡A 167가구 △74㎡B 51가구 △84㎡A 171가구 △84㎡B 149가구 △99㎡ 128가구 △114㎡ 70가구 등이다.

동해안을 따라 조성된 7번 국도를 이용해 인접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동해고속도로를 통한 영동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3월에는 차량 15분 거리에 KTX동해역도 개통하며 철도망을 통한 서울 및 광역 교통의 접근성은 더욱 개선됐다. 경북 포항과 강원 동해를 잇는 동해선 전철화 사업이 오는 2022년 완공을 목표로 공사에 착수했으며, 향후 개통 시 부산에서 강릉까지 40분 내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편의시설로는 단지에서 약 1㎞ 거리에 홈플러스(삼척점), 하나로마트(교동점), 삼척시 보건소 등이 자리하고 있고, 교동공원, 정라공원, 봉황산 산림욕장, 새천년유원지 등의 휴게시설이 가깝다. 직선거리 1㎞ 안으로는 동해바다가 위치해 일부 세대에서는 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도보 약 5분 거리에는 정라초가 위치하며 삼척초, 청아중, 삼척고, 삼척여고 등의 학교가 위치한다. 인근 삼척시립도서관도 올해 개관해 자리할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등이 마련되고, 단지 내 주차 가능 대수는 근린생활시설 포함 총 1241대로 가구당 1.67대의 주차공간이 확보된다. 또 17%대의 건폐율과 함께 전체 대지면적의 25% 이상을 조경면적으로 조성된다.

단지는 모든 가구가 남동·남서향 위주로 배치되며 전용 84㎡ 이상 가구에선 판상형·4베이 맞통풍 구조로 조성된다. 알파룸, 안방 대형 드레스룸 등이 적용되고, 효율적인 동선 확보를 제공하는 'ㄷ'자형 주방도 도입된다. 또 에너지 사용량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등록차량 도착 알림 등이 가능한 홈 네트워크 월패드가 설치되고, 스마트폰 연동 시에는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다. 에너지 절감을 위한 대기 전력 차단 장치, ECO 에너지 절약 세면기 수전 등도 적용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삼척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완화된 청약 조건이 적용된다. 강원도 내 만 19세 이상 거주자 가운데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 경과할 경우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분양권 전매도 계약 직후 바로 가능하다.

사이버 견본주택과 더불어 사전 방문 예약을 통한 실물 견본주택 관람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강원 삼척시 남양동 일대 위치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신청하면 된다. 동반 1인까지 입장이 허용되고, 시간대별 입장 가능 인원은 제한된다.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열화상 카메라 및 비접촉식 온도계를 통해 발열 체크는 물론, 전신 소독기, 소독 발판, 손 세정제 등도 배치된다. 개별 상담석은 비말 차단 아크릴 가림막이 설치된다.

강원 삼척시 정상동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 동호수배치도. (사진= 두산건설)
강원 삼척시 정상동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 동호수배치도. (사진= 두산건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