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개교 100주년 기념 캐릭터 '이루매' 공개
서울시립대, 개교 100주년 기념 캐릭터 '이루매'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대학교 캐릭터 '이루매'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물하기 이미지. (사진= 서울시립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캐릭터 '이루매'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물하기 이미지. (사진= 서울시립대학교)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서울시립대학교는 대학 상징동물 '장산곶매'의 어린 모습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 '이루매'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서울시립대는 지난 2018년 개교 100주년을 맞아 대학의 브랜드 제고를 위한 방안으로 캐릭터 개발을 추진했으며, 이루매는 장산곶매 형태에 '도전과 꿈을 이루다'는 의미를 더한 것이다.

캐릭터 이름은 지난 1월 시립대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한 캐릭터 네이밍·스토리텔링 공모전을 통해 탄생했다. 총 102건의 네이밍과 스토리텔링 등이 공모됐고, 심사를 통해 도시과학대학 도시사회학과 '딸기 녹차떡볶이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모티콘 무료 다운로드 이벤트도 시행한다. 오는 10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채널 '서울시립대학교 이루매'를 친구 추가 할 시,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은 오는 23일까지다. 이모티콘은 선착순 4만여명에게 배포될 예정으로, 조기 소진 시 이벤트는 종료된다. 사용 기간은 90일이다.

서순탁 서울시립대 총장은 "장산곶매는 도전정신을 상징한다"면서 "캐릭터 이루매와 같이 우리 학생들이 대학에서 도전정신과 꿈을 키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