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3사관학교 57기 "코로나 극복 동참, 기부금 전달"
육군 3사관학교 57기 "코로나 극복 동참, 기부금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사 57기 생도들이 희망브리지를통해 코로나19에 힘을 보태고 있다. 사진은 온라인 기부금 전달식. (사진=육사)
육군 3사관학교 57기 동기들이 희망브리지를통해 코로나19에 힘을 보태고 있다. 사진은 온라인 기부금 전달식. (사진=육군 3사관학교)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난 극복에 육군 3사관학교 생도들도 동참했다.

9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따르면 육군 3사관학교 57기 동기회는 협회에 7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57기 생도들은 국가적 위기 상황을 극복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자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동기 회비를 아껴 기부금을 조성했다.

김민현 생도는 “이번 기부는 495명의 사관생도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국가와 국민을 위해 힘이 되고자 했기에 진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사관생도로서 학업에 정진함은 물론, 심신 단련에 매진해 국민에게 보답하는 장교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희망브리지는 생도들의 뜻에 따라 방역 마스크를 구매해 재난 취약계층에 전달할 방침이다.

김정희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사관학교 생도들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동참한 마음 씀씀이가 참 대단하고, 감사하다”며 “이들이 장차 훌륭한 육군 장교로서 나라와 국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용주 2021-03-14 21:32:38
코로나19로 인해 기부하는 모습이 자주 보입니다. 기부하는 과정에서 기부자들과 기부 대상자들뿐만 아니라 그 기부를 보는 이들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같습니다. 정말 인상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