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블록체인 플랫폼에 20억 투자
GS홈쇼핑, 블록체인 플랫폼에 20억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고.
GS홈쇼핑 로고.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GS홈쇼핑(GS샵)이 블록체인 기술 개발에 고삐를 죈다. 5일 GS홈쇼핑에 따르면 한국투자파트너스, 한국성장금융, 포스코기술투자와 함께 블록체인 플랫폼 구하다에 45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GS홈쇼핑은 전략적 투자자로 20억원을 투자한다.

구하다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품질이력 플랫폼, 명품 커머스 영역을 아우르고 있다. 자체 블록체인 기술력 외에도 글로벌 명품 부티크의 물류환경 변화 및 재고상황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커머스 연동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앞서 GS홈쇼핑은 구하다와 함께 블록체인 품질이력관리시스템을 구축하기도 했다. 해당 시스템은 산지애 사과에 적용됐으며 소비자들은 생산 단계부터 입고, 포장, 출고되기까지 전체 정보를 블록체인망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GS홈쇼핑은 구하다와 함께 TV홈쇼핑 및 모바일 명품 카테고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구하다가 명품 유통의 모든 과정을 블록체인으로 관리하고, 이를 기반으로 정품 이력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에게 더욱 신뢰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성화 GS홈쇼핑 CVC사업부 상무는 "구하다는 블록체인과 커머스 기술 양쪽 부문에서 튼튼한 기반을 갖추고 있다"며 "명품 및 신사업 등 장기적인 사업전략에서 함께할 수 있는 파트너로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