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신작 출시 임박···포트폴리오 다변화 주목"-대신證
"엔씨소프트, 신작 출시 임박···포트폴리오 다변화 주목"-대신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대신증권은 4일 엔씨소프트에 대해 다수의 신작 출시가 임박하면서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주목해야 한다며 목표주가 120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우선 이달 신작 출시가 줄줄이 예정돼 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의 대만·일본 출시와 '트랙스터M'의 국내 출시를 각각 24일, 26일로 결정했다. 리니지2M은 리니지 IP(지식재산권) 대비 상대적으로 해외 인지도가 높은 리니지2 IP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해외 시장 흥행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민아 연구원은 "특히 일본 시장은 과거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이 흥행에 성공한 지역으로 리니지2M도 양호한 성과가 기대된다"며 "리니지2M 대만은 초기 하루 매출 5억원, 일본은 초기 일매출 10억원이 전망된다"고 했다. 

상반기 가장 큰 기대작 '블레이드&소울2'는 지난달 9일부터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시작 18시간 만에 200만명의 사전예약자가 모집된 만큼 관심도는 높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출시를 앞두고 신규 영상 공개 등 사전 마케팅 진행 중이다.

이 연구원은 "블레이드&소울2는 4월 말에서 5월 초 출시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2분기 신작 모멘텀은 더욱 강해질 전망"이라며 "올해나 내년에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다수의 신규 프로젝트 공개 가능성도 있다"고 내다봤다.

그는 "우선 기존 PC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 아이온2와 PC·콘솔 버전으로 개발되고 있는 프로젝트 공개 가능성이 있고, 차세대 콘솔 플랫폼향 게임도 여러 종 개발 중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단기적으로 주가 모멘텀은 리니지2M의 해외 출시 성과와 블레이드&소울2 흥행에 좌우될 수 밖에 없지만 장기적으로는 다수의 라인업 추가되며 매출이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양한 게임으로 수익원 다변화될 경우 매출 안정성도 높아지면서 밸류에이션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란 판단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