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스엑스, 기업분석 보고서 '비상장 백과사전' 공개
피에스엑스, 기업분석 보고서 '비상장 백과사전'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거래소 비상장의 '비상장 백과사전'.(사진=피에스엑스)
서울거래소 비상장의 '비상장 백과사전'.(사진=피에스엑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비상장 주식거래 플랫폼 '서울거래소 비상장'을 운영하는 피에스엑스(PSX)가 투자자의 정보 비대칭성 해소 및 거래 투명성 강화를 위해 주요 비상장 기업의 분석 정보를 담은 '비상장 백과사전’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비상장 백과사전은 최근 비상장주식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거래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투자자들에게 보다 투명하고 신뢰도 있는 기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비상장 백과사전은 서울거래소 비상장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카카오뱅크, 크래프톤, 야놀자, 비바리퍼블리카(토스), SK바이오사이언스 등 16개의 유망 기업들의 정보가 수록돼 있다. 해당 기업들은 서울거래소 비상장 거래량의 99% 이상을 차지하는 인기 종목이기도 하다.

비상장 백과사전은 금융감독원의 다트(DART) 공시, 기업 홈페이지, 언론 보도와 같은 객관적인 정보만으로 구성됐고, 원문에 대한 출처까지 명확하게 밝히고 있다. 이를 통해 그동안 여기저기 흩어져 있던 비상장 기업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판단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세영 피에스엑스 대표는 "이번 비상장 백과사전 공개를 통해 장외시장 활성화에 걸림돌이었던 정보 비대칭성이 조금이나마 해결되기를 기대한다"며 "서울거래소 비상장은 앞으로도 투자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