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2025년까지 뉴딜·혁신금융에 43조원 지원
우리금융, 2025년까지 뉴딜·혁신금융에 43조원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딜금융지원위원회'서 현황 점검
여신부문 40조원·투자부문 3조원
우리금융그룹 사옥 전경 (사진=우리금융지주)
우리금융그룹 사옥 전경 (사진=우리금융지주)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우리금융지주가 오는 2025년까지 뉴딜금융 및 혁신금융에 43조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우리금융은 지난 26일 손태승 회장 주관으로 '뉴딜금융지원위원회'를 개최해 뉴딜금융·혁신금융 지원 현황을 점검하고, 이같이 정했다고 1일 밝혔다.

앞서 우리금융은 지난해 8월 한국판 뉴딜을 선도하기 위해 전 그룹사가 참여하는 '뉴딜금융지원위원회'로 확대·개편하고, 뉴딜·혁신금융에 대한 중장기 지원 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우선 생산적 분야에 대한 여신지원을 위해 정책보증기관 특별출연으로 1조원을 조기 지원하는 등 총 40조원 규모의 여신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디지털·그린뉴딜 관련 기업은 물론, 지역뉴딜과 관련된 제조·서비스 기업에 대한 여신 지원을 확대해 사회 안전망 강화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올해도 투자부문에서 전 그룹사가 참여해 자체 뉴딜펀드를 조성하고, 뉴딜펀드 조기출자에도 참여하기로 했다.

민간 금융권 최초로 뉴딜인프라펀드를 조성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 상반기에 그린뉴딜펀드 1000억원을 신규 조성하고, 친환경 뉴딜인프라펀드에 1조3000억원을 출자하는 등 총 3조원을 추가 투자하겠다는 게 우리금융 측 설명이다.

손태승 회장은 "한국판 뉴딜을 선도하고, 뉴딜 유망 사업을 자체 발굴해 중점 지원할 것"이라며 "전 그룹 차원에서 뉴딜·혁신금융을 적극 추진해 그룹 시너지 창출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의 기회로 활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우리금융은 지난해 여신부문에서 8조5000억원과 투자부문에서 8000억원의 금융을 지원하는 등 뉴딜·혁신금융 연간 목표를 초과해 140%인 9조3000억원을 달성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