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교협, '절묘하게 세금을 아껴주는 해결사, 절세해!' 
투교협, '절묘하게 세금을 아껴주는 해결사, 절세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주 바뀌고 복잡한 금융세제 쉽게 이해 도와
사진=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사진=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절묘하게 세금을 아껴주는 해결사, 절세해!' 시리즈를 총 15편으로 제작, 25일부터 투교협 홈페이지와 유튜브, 네이버TV 등에 순차적으로 게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투자에 대한 열기가 뜨거워지면서, 주식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가 이뤄지고 있다. 하지만 복잡하고 자주 바뀌는 세법 때문에 수익을 거두더라도 뒤늦게 세금으로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자주 있다. 

이에 투자자들이 금융상품 투자 시 세후 수익률까지 고려해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이번 시리즈를 기획했다고 투교협 측은 설명했다. 
   
이 콘텐츠는 올해 세제 개편을 반영하고, 투자자들이 주로 궁금해하는 사항들을 위주로 내용을 선정했다. 최근 유행하는 라이브 방송의 컨셉을 차용, 전문 세무사(임창연, KB증권)와 아나운서의 대담형 진행방식과 풍부한 사례를 통해 복잡한 세무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주요 내용은 △금융상품에서 발생하는 소득과 세금의 개념 △다양한 금융상품별 세금(펀드, 채권, 파생상품, 주식, 연금, ISA, 리츠 등) △투자자 유형별 맞춤형 절세 팁 △금융상품 증여를 통한 절세 등으로 구성했다.

투교협 관계자는 "투자자들이 금융상품별 절세방안과 각자의 상황에 맞는 절세 전략을 통해 세후 수익률까지 비교해 현명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