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 올 봄·여름 여성복 키워드 '편안'
삼성물산 패션, 올 봄·여름 여성복 키워드 '편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유행 속 시간·장소·상황 경계 허문 착장 소개
빈폴레이디스 올해 봄·여름 컬렉션 화보 (사진= 삼성물산 패션부문)
빈폴레이디스 올해 봄·여름 컬렉션 화보 (사진= 삼성물산 패션부문)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코로나19 유행으로 집콕(집에 콕 박혀 있는) 생활과 재택근무가 일상화하면서 올해 봄·여름 여성복은 편안함에 집중한 스타일이 인기를 끌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23일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올해 봄·여름 여성복 키워드로 시간과 장소, 상황의 경계를 허문 편안함을 꼽았다.

애슬레저(운동+레저) 의류 유행은 더욱 거세지고 재택근무를 할 때나 가까운 곳에 외출할 때 모두 입을 수 있는 워크레저(워크와 레저의 합성어)도 부상할 것으로 내다봤다. 워크레저는 집콕 패션에서 확장된 개념으로, 일과 여가를 함께 할 수 있는 복장을 말한다. 편안한 캐주얼 의류가 오피스(사무실) 의류로 재해석된 것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트렌치코트와 셔츠 같은 기존 필수(에센셜) 아이템은 지속가능성 화두와 함께 주목받을 것으로 전망됐다. 새로운 유행에 좌지우지되지 않고 오래 입을 수 있는 제대로 된 한벌을 선택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는 데 따른 것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캐주얼과 스포츠 같은 이질적인 요소들을 섞어 또 다른 개성 있는 패션을 연출하는 것도 눈 여겨볼 착장법이라고 소개했다. 은은한 파스텔과 경쾌한 밝은 색상이 유행하는 가운데 꽃무늬를 활용한 옷도 많이 나올 것으로 봤다.

임지연 삼성패션연구소장은 "코로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도래한 뉴노멀(New Normal·새로운 기준) 시대에 패션은 정장과 평상복, 홈웨어와 오피스웨어처럼 시간과 장소, 상황의 경계가 무너지고 편안함이 1순위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