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D램·낸드 호조·실적 개선···목표가↑"-DB금투
"SK하이닉스, D램·낸드 호조·실적 개선···목표가↑"-DB금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DB금융투자는 22일 SK하이닉스에 대해 올해 1분기 비수기에도 D램 가격 상승 반전과 낸드 업황 회복이 나타나며 실적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목표주가를 17만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어규진 연구원은 "올 1분기 SK하이닉스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6% 증가한 8조3000억원, 영업이익은 60.6% 늘어난 1조3000억원으로 개선될 전망"이라며 "PC 및 모바일 수요 강세에 따른 D램 가격 상승이 1분기부터 시작됐고, 낸드의 출하량도 비수기 영향 없이 지속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어 연구원은 "1분기 비수기에도 D램 가격 상승 반전이 진행되면서 실적이 개선되고 있다"면서 "비수기임에도 낸드 출하 증가는 재고 축소로 인한 가격 개선 시그널"이라고 설명했다.

SK하이닉스는 단기적으로 D램 가격 반등에 따른 실적 개선이, 중장기적으로 낸드 가격 반등과 인텔 낸드 사업부 인수에 따른 출하 증가 영향으로 실적 성장이 지속될 것이란 전망이다.

이에 올해 연간 실적은 매출액은 80.8% 증가한 38조5000억원, 영업이익도 92.9% 늘어난 9조70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됐다.

어 연구원은 "향후 메모리 업체의 실적 호조세는 장기적으로 진행될 것이고, 메모리 전문 업체인 SK하이닉스의 실적 개선 속도는 낸드 실적 회복과 함께 더 빠를 전망"이라며 "이에 SK하이닉스는 여전히 매수를 추천한다"고 제언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