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HP 프린팅 코리아 R&D센터 상량식 개최
호반건설, HP 프린팅 코리아 R&D센터 상량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 프린팅 코리아, 호반건설 CI.
HP 프린팅 코리아(좌), 호반건설 CI.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호반건설은 성남시 수정구 고등지구에서 HP 프린팅 코리아 R&D센터의 상량식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상량식은 건물의 골조 완성을 알리는 것으로 이날 무재해를 염원하는 안전기원제와 함께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김광석 HP 프린팅 코리아 대표, 김명열 호반건설 건설부문 대표 등 일부 인원만 참석한다. 

HP 프린팅 코리아 R&D센터는 지하 5층~지상 7층, 축구장 9개 넓이에 해당하는 연면적 6만4399㎡ 규모로 조성된다. R&D센터는 지난 2019년 4월 착공해 현재 공정률은 37%이고 2022년 상반기 준공 예정이다. 친환경 그린빌딩(세계적인 친환경 건축물 인증 제도인 미국 LEED Gold 등급 인증)으로 건립 중인 HP 프린팅 코리아 R&D센터는 위례지구와 판교권역을 잇는 성남 첨단산업의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명열 대표는 "계획대비 골조공사를 조기 완료하는 등 순조롭게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며 "호반건설의 시공 노하우와 기술력을 결집해 HP의 글로벌 기술혁신 거점 위상에 부합하는 건축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 건설계열은 HP 프린팅 코리아 R&D센터를 비롯해 최근 포천 고모리에 산업단지 조성사업, 안성 저온물류단지 개발사업 등을 수주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