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제 21회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 모집
포스코, 제 21회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제 21회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 홍보 포스터. (사진=포스코)
포스코 제 21회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 홍보 포스터. (사진=포스코)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포스코는 '제 21회 포스코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Idea Market Place)'에 참가할 초기 스타트업·벤처기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1년부터 운영한 포스코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는 유망 초기 스타트업의 발굴 및 Value-up을 위한 포스코의 기술기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우수 벤처기업을 발굴하고 114개사에 214억원을 투자했다.

이번 모집은 스타트업 발굴, 육성 지원 협약을 체결한 서울시 대표 창업지원기관인 서울창업허브와도 협력한다. 대상은 전 산업 분야의 예비창업자와 법인 설립 3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이며 신청은 다음달 14일 일요일 오후 6시까다.

이후 서면평가 및 1,2차 대면평가, 기업실사 평가를 통해 합격자를 선발하고 1:1 맞춤형 보육 프로그램을 거처 데모데이까지 진행된다.

최종 선발된 창업팀은 1억에서 최대 5억까지 투자를 받을 수 있고, 우수 팀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TIPS 추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보육프로그램에서는 사업확장을 위한 포스코 Biz지원 연계, 후속투자 기회제공을 위한 포스코 벤처펀드 연계 등 창업팀 니즈에 맞는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며  포스코 창업보육센터 사무공간 입주 자격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서울창업허브로부터 사업화(POC) 지원금, 사무공간, 글로벌 진출 지원금 제공 등 다양한 협력지원 혜택도 주어진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