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KB코리아뉴딜펀드 2천억 돌파"
KB자산운용 "KB코리아뉴딜펀드 2천억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자산운용)
(사진=KB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자산운용은 'KB코리아뉴딜펀드'가 순자산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올 1월 순자산 1000억원을 넘어선 후 한 달만에 운용규모를 두 배 늘렸다.

KB자산운용은 KB코리아 뉴딜펀드가 단기간에 급성장한 가장 큰 요인이 뛰어난 운용성과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 펀드의 연초이후 수익률은 11.2%로 액티브펀드 평균수익률을 5%p이상 크게 웃돈다. 

KB자산운용 관계자는 "최근 시장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데이터, 네트워크, AI, 5G, 교육인프라 등 디지털 뉴딜기업과 신재생 에너지, 친환경 자동차, 2차 전지기업 등 그린 뉴딜기업에 분산투자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최근 운용보고서 기준으로 투자비중이 높은 10개 종목은 삼성전자(10.85%), LG화학(8.38%), 카카오(7.86%), 천보(5.02%), 씨에스윈드(4.08%), 한화솔루션, SK하이닉스, 씨에스베어링, 현대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비엠 등으로 일반 액티브펀드와는 투자종목이 차별화됐다. 전체 포트폴리오에서 코스피 종목의 비중은 70%, 코스닥은 30% 내외로 유지하며, 대형주와 중소형주에 고르게 투자해 시장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심효섭 KB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 상무는 "코로나19 이후 전세계적으로 디지털 인프라 투자가 확대되고 친환경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다"며 "산업분석과 ESG요인 분석을 통해 뉴 노멀 트렌드와 정책 효과가 맞물린 고성장 기업을 발굴해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