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올해 사회공헌 '친환경·온택트' 집중
CJ대한통운, 올해 사회공헌 '친환경·온택트' 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 연속 2만 시간 돌파 목표"
CJ대한통운 직원이 태양광 랜턴을 조립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직원이 태양광 랜턴을 조립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CJ대한통운은 올해 온택트(Ontact) 및 친환경 중심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5년 연속 2만 시간까지 확대하겠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 항목 중 친환경 지표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관련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먼저 CJ대한통운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증가로 인한 환경 오염이 가중됨에 따라 친환경 분야 사회공헌활동에 집중한다. 회사 측은 지난해부터 페트병을 활용해 친환경 조끼를 제작하는 업사이클링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 4월 중 택배기사 및 현장기능직 대상으로 유니폼을 배포할 계획이다. 

2분기부터는 임직원과 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숲이 차지하는 공간이 상대적으로 적은 '녹색소외지역'을 사회 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제보 받고 해당 지역에 도시숲을 조성하는 그린맵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통안전캠페인으로 지역사회 내 교통 사고 예방에도 힘쓴다. CJ대한통운은 화물차에 반사띠를 부착하는 '화물차 교통사고 제로(Zero) 캠페인'과 물류센터 인근 초등학교 횡단보도에 노란발자국을 부착하는 '어린이 교통사고 Zero 캠페인'을 통해 지역 사회 안전 인식을 제고하고 교통 사고 예방을 도울 예정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올해도 녹색물류 실천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과 온택트 봉사활동을 통해 탄소 배출 저감에 일조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지난해 비대면 방식 온택트 봉사활동을 기획해 임직원 사회공헌활동 시간 누적 2만2097시간을 기록, 4년 연속 2만 시간을 돌파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