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브랜드 '그래픽 모티프' 공개···"다양한 고객 접점에 활용"
LG 브랜드 '그래픽 모티프' 공개···"다양한 고객 접점에 활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그래픽 모티프와 바탕 패턴이 적용된 온라인 홈페이지 모습 (사진=LG전자)
LG 그래픽 모티프와 바탕 패턴이 적용된 온라인 홈페이지 모습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 브랜드가 생동감 있는 디자인으로 표현된다.

LG는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 LG 브랜드를 역동적으로 나타내는 디자인 요소인 그래픽 모티프를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그래픽 모티프란 로고 외에도 기업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 요소로, 컬러나 도형, 패턴 만으로 해당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도록 이미지를 강화하는 시각적 요소다.

LG의 새 그래픽 모티프는 기존 LG 심볼마크 안의 'L'과 'G' 형태를 각각 화면의 좌측 상단과 우측 하단에 배치하고 메시지와 연계해 직관적으로 LG가 전달하는 메시지라는 것을 알 수 있도록 했다.

레드와 그레이 2가지 컬러로 표현되는 LG 로고와 함께 이번 그래픽 모티프는 10가지 컬러와 2가지 바탕 패턴 디자인 등을 자유롭게 조합해 사용할 수 있어 표현의 자유도를 높였다. 또 모바일, PC, 태블릿 등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돼 모션 등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L'과 'G' 그래픽 모티프가 제품이나 인물의 움직임에 따라 나타나기도 하고, 진동과 점멸효과 등을 표현하기도 한다.

LG 그래픽 모티프는 웹과 모바일 홈페이지,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채널 등 온라인 환경과 광고·명함 등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LG 관계자는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 기업 브랜드 경험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환경에서 LG 브랜드를 잘 표현할 수 있는 그래픽 모티프를 개발한 것"이라며 "이를 통해 역동적이고 진화하는 LG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