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라우드 기반 화상회의 플랫폼 'KT 비즈미트' 출시
KT, 클라우드 기반 화상회의 플랫폼 'KT 비즈미트'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클라우드 기반 화상회의 플랫폼인 'KT 비즈미트'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KT)
KT가 클라우드 기반 화상회의 플랫폼인 'KT 비즈미트'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는 기업들의 비대면 업무문화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 화상회의 플랫폼인 'KT 비즈미트'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KT 비즈미트는 코로나19로 인해 일상화 되고 있는 화상회의, 스마트 오피스(재택근무), 화상교육, 화상상담은 물론 대규모 인원이 온라인에 동시접속해 진행하는 세미나인 웨비나(web+seminar)까지 가능한 화상 통합서비스 솔루션이다.

KT 비즈미트의 주요 기능은 △최대 5000명까지 접속 가능한 환경 △깨끗한 화질과 음질 보장 △여러 종류의 코덱 연동으로 인한 영상∙음향∙주변기기 완벽 호환 △보안 강화를 위한 회의 종료 후 임시데이터 삭제 등이다.

또한 KT 비즈미트에서는 영상 왜곡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하단 메뉴∙우측 메뉴, 메뉴 숨김∙고정 등으로 직관적이고 깔끔하게 화면의 레이아웃을 구성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회의 템플릿 등을 사용할 수 있고, 개인 버튼을 통해 나만의 스타일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KT는 SaaS(Software as a Service)를 통해 이 모든 기능을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SaaS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를 구독하는 방식으로, 별도의 서버 구축이 필요 없이 앱만 설치하면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사용자는 월 단위로 이용한 만큼 비용을 지불한다. KT 비즈미트도 별도의 내부 서버 구축 필요 없이, 가입한 상품에 따라 요금만 지불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미희 KT 클라우드·DX본부장 상무는 "KT 비즈미트는 코로나로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기업들에게 업무 효율성을 제공하고 재택∙원격근무의 생산성을 높이는 솔루션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 KT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서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SaaS 상품을 지속 개발해 대한민국의 디지털 업무 혁신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