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환경부 '통합환경허가' 획득
아모레퍼시픽, 환경부 '통합환경허가'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업계 첫 사례···모범적 환경관리 개선 기준 마련
'통합환경허가'를 받은 아모레 뷰티 파크(오산공장) 전경. (사진=아모레퍼시픽) 
'통합환경허가'를 받은 아모레 뷰티 파크(오산공장) 전경. (사진=아모레퍼시픽)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아모레퍼시픽 오산공장(아모레 뷰티 파크)이 환경부로부터 '통합환경허가'를 받았다. 27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환경부가 2017년 도입한 통합환경허가는 분산된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별 인허가를 사업장 단위로 통합해 맞춤형 허가 기준을 설정하는 제도다. 

통합환경허가 이전 오산공장은 6개 법률에 따라 사업장 내 시설과 공정별로 지방자치단체, 지방환경청 등이 10가지 인허가를 개별 관리하던 방식이었는데, 이번 허가를 통해 환경부가 통합 관리하게 됐다. 

아모레퍼시픽은 통합환경허가 획득을 위해 약 2년간 환경부와 손잡고 오산공장의 배출시설과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점검했다. 특히 다품종 소량생산이란 화장품 제조업 특성에 맞는 허가 기준을 환경부와 함께 만들었다. 

오염물질 배출을 효과적으로 줄여서 환경을 개선하는 방안도 마련했다. 현재 질소산화물 한계 배출기준을 기존 대비 70% 이하로 강화한 상태다. 앞으로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저감하는 초저녹스(NOx) 버너를 설치하고, 악취·소음·진동 관리 시설도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화장품 업계 최초의 통합환경허가 취득은 해당 업종이 추후 허가를 받을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책임감을 느끼고 지역사회는 물론 자연과 환경을 위해 고민하며 더 아리따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