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유럽 노선에 5000TEU 임시 컨테이너선 첫 투입
HMM, 유럽 노선에 5000TEU 임시 컨테이너선 첫 투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MM 프레스티지(Prestige)호. (사진=HMM)
HMM 프레스티지(Prestige)호. (사진=HMM)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HMM(현대상선 새이름)은 국내 기업들의 원활한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31일 유럽 노선에도 첫 임시선박을 투입한다고 27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지난해 상반기에 위축됐던 해상 물동량이 하반기부터 급증하면서 미주 노선의 선복 부족 현상이 유럽과 아시아 노선까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투입되는 선박은 5000TEU급 컨테이너선 'HMM 프레스티지(Prestige)호'이며 국내 수출기업들의 화물 2600TEU를 포함해 총 4200TEU의 화물을 싣고 부산에서 출항할 예정이다. 주요 품목으로는 △화학제품 △철강 △기계류 △자동차부품 △가전 △타이어 △건설자재 등이다.

선박은 네덜란드 로테르담(Rotterdam), 독일 함부르크(Hamburg)에 각각 3월 4일과 7일에 도착할 예정이다.

앞서 HMM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1월까지 미주 서안(부산~LA) 8회, 미주 동안(부산~서배너(Savannah)) 1회 등 미주노선에만 9차례의 임시선박을 투입해 왔다.

HMM 관계자는 "지속적인 임시선박 투입은 수출에 차질을 빚고 있는 국내 화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코로나19로 바닷길이 중요해지는 지금 세계 곳곳으로 수출 화물의 차질 없는 운송과 대한민국 해운 재건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MM은 러시아 노선에도 1700TEU급 컨테이너선 '인제뉴어티(Ingenuity)호'를 임시선박으로 긴급 투입키로 했다. 인제뉴어티호는 이달 28일 부산항을 출발, 30일 러시아 보스토치니(Vostochny)에 도착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