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LG하우시스 'LG Z:IN 안심매트' 
[신상품] LG하우시스 'LG Z:IN 안심매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Z:IN 안심매트 (마블 패턴 오프 화이트)' 제품이 시공된 거실 공간 모습.(사진=LG하우시스)
'LG Z:IN 안심매트 (마블 패턴 오프 화이트)' 제품이 시공된 거실 공간 모습.(사진=LG하우시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LG하우시스는 마루, 타일 등 기존 바닥재 위에 설치하는 주거공간용 바닥매트 제품 'LG Z:IN(LG지인) 안심매트'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LG Z:IN 안심매트는 '어린이제품안전기준 KC인증'과 친환경 건축자재 단체표준인증인 'HB(Healthy Building Material) 마크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HB마크 최우수 등급은 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 및 포름알데히드, 아세트알데히드 등의 방출량 기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또 제품 하부에 고탄성 쿠션층을 적용해 실생활소음(경량충격음) 저감과 충격 흡수에 도움을 준다. 실제로 맨슬라브(콘크리트 210mm 두께) 바닥 대비 경량바닥충격음을 43dB(데시벨) 줄여주고, 충격흡수율은 73.6%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의자 끄는 소리 및 청소기 소리 등 실생활 층간소음 저감에 큰 효과가 있고, 아이들이 넘어졌을 때 덜 다치도록 해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도이다.

이와 함께 커터칼로도 쉽게 잘라 원하는 공간에 맞춰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 시공이 가능한 제품이다. 50cmⅹ50cmⅹ2cm 규모의 1장을 접착제 사용없이 여러 장 연결해 필요한 만큼 결합하는 시공 방식으로 집 공간에 맞춰 맞춤시공이 가능하다.

마블·패브릭 패턴 및 오프화이트·미드그레이 등 다양한 패턴과 컬러 디자인으로 출시돼 주변 인테리어와 조화로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조대영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상무는 "친환경성과 안전성, 내구성을 겸비한 LG Z:IN 안심매트는 아이를 둔 가정부터 무릎 건강을 생각하는 어르신이 있는 집까지 두루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