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그룹 코리아, 600억원 투자 '평택 차량 물류 센터' 확장
BMW그룹 코리아, 600억원 투자 '평택 차량 물류 센터' 확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평택 차량물류센터. (사진= BMW코리아)
BMW 평택 차량물류센터. (사진= BMW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BMW 그룹 코리아가 올해부터 오는 2023년까지 총 600억원을 투자해 평택 'BMW 차량물류센터(Vehicle Distribution Center)' 확장에 들어간다고 26일 밝혔다. BMW 차량물류센터는 고객에게 차량이 인도되기 전 철저한 차량 품질 검사를 최종적으로 실시하는 시설이다. 

이번 시설 확장은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대규모 투자를 단행, 차량물류센터 전체 규모 확장과 더불어 주차타워, 고전압 충전설비 등 전반적인 시설을 확충하게된다.  

먼저 출고 전 차량 검사(PDI) 대수부터 발빠르게 확대한다. 현재 약 7만8000대인 연간 PDI 대수가 올해 하반기를 기점으로 12만대 수준까지 늘어난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전기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BMW의 전기차 모델인 i3 기준, 연간 7만대를 충전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한다.

BMW 평택 차량물류센터. (사진= BMW코리아)
BMW 평택 차량물류센터. (사진= BMW코리아)

현재 24만8769㎡인 BMW 차량물류센터 전체 면적은 2023년까지 44만2760㎡로, 차량 보관 가능 대수 역시 1만1000대에서 1만8000대로 늘린다. 이를 통해 국내 수입차 최대 수준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더 많은 한국 고객에게 차량을 적시에 인도한다는 계획이다.

BMW 차량물류센터는 현재 독일 BMW 그룹 본사와 협력하여 운송, 보관 및 PDI를 단독 운영사로 통합 운영해 각 프로세스의 연결 과정을 최적화된 센터다. 그리고 통관 협력사를 차량물류센터 내에 유치해 최적의 통관 업무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다.

정상천 BMW 그룹 코리아 애프터세일즈를 총괄 상무는 "이번 확장을 통하여 고객 수요에 좀더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다"며 "올해에도 고객 만족을 위한 국내 투자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고객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MW 그룹 코리아는 2016년 차량물류센터에 약 250억원을 투자하여 당시 약 4800대이던 차량 보관 대수를 9000대 수준까지 늘린 바 있다. 올해 600억원의 추가 투자로 차량 보관 대수를 2배 이상 확보하는 등 고객 만족을 위한 지속적인 국내 투자를 진행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