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이익 개선과 신사업 성장 기대"-이베스트
"GS건설, 이익 개선과 신사업 성장 기대"-이베스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태동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26일 GS건설에 대해 주택 매출 성장성 확보를 통한 이익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기존 4만5000원에서 5만5000원으로 22.2% 상향 조정했다.

김세련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GS건설의 4분기 매출액은 2조8173억원으로 전년동기와 유사한 수준을 기록했고 컨센서스 대비 4.2% 상회했다. 영업이익도 205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2.9% 증가했다"고 말했다.

고무적인 부분은 주택 매출총이익률이 32%라는 역대급 고마진을 기록했다는 점이다. 김 연구원은 "GS건설의 주택 매출총이익률은 과거 15~20% 수준이었는데, 최근 착공 현장 확대에 따른 규모의 경제 효과로 비교적 마진 하단이 20%로 굳혀졌다"라고 설명이다.

김 연구원은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완성 공사 공사미수금 대손상각으로 1450억원 가량의 일회성 판관비 증가가 있었음을 고려할 때 사실상 어닝 서프라이즈와 다름 없는 실적"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정부의 최근 공급 규제 완화 기조에 따라 그동안 억눌려왔던 민간 재건축 시장 역시도 숨통이 트일 것이란 기대감도 형성되고 있다"며 "도시정비 익스포져가 높은 GS건설의 주가 역시 정책 모멘텀이 확대되는 시기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