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서울 관광高 대상 관광비행 체험
진에어, 서울 관광高 대상 관광비행 체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관광고 학생들이 인천국제공항에서 진에어 직원과 함께 운송 서비스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진에어)
서울 관광고 학생들이 인천국제공항에서 진에어 직원과 함께 운송 서비스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진에어)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진에어는 지난 23일 서울 관광고 학생들을 초청해 국제선 관광비행을 체험하는 시간을 제공했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진에어는 2017년 부산 취약계층 아동을 초청해 직업 체험을 실시한 것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연계 청소년 진로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왔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실습 기회가 줄어든 항공 관광 분야 진로 희망 학생들에게 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위축된 마음을 격려하고자 참여 대상을 확대했다.

이날 관광 비행 체험에는 학생들과 인솔교사 등 11명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탑승 수속부터 항공기 탑승까지의 지상 서비스 과정과 객실승무원의 기내 업무 과정 등을 체험했다. 또 기내 방송문을 읽어보고 코칭을 받는 시간도 마련됐다.

비행 체험에 참여한 최인서 학생은 "평소 승무원의 꿈을 키워왔는데 이번 여행을 통해 승무원의 경험을 직접 듣고 기내 업무 공간도 체험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진에어는 이번 관광 비행 체험을 시작으로 소상공인, 항공여행 취약 계층 등 다양한 사회 구성원과 함께 할 수 있는 항공여행 기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진에어 관계자는 "모두가 힘든 시간을 지나고 있지만 그 안에서도 회사가 보유한 역량을 다각적으로 활용해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