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폰 사업 구조조정으로 신성장 투자 확대"-대신
"LG전자, 스마트폰 사업 구조조정으로 신성장 투자 확대"-대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태동 기자] 대신증권은 LG전자에 대해 MC(스마트폰) 사업 구조조정 이후 전장 및 인공지능 등 신성장 투자 확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에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23만원을 제시했다.

박강호 연구원은 "LG전자는 MC(스마트폰) 사업의 미래 경쟁력에 관한 방향 전환을 결정했다"며 "종전에는 MC 사업의 턴어라운드 및 프리미엄 스마트폰 중심의 판매 확대로 적자구조에서 벗어나는 전략을 유지했지만, 스마트폰의 차별화 부재 속에 LG전자 점유율 증가 및 손익 턴어라운드가 힘들 것으로 판단, 사업 축소 및 구조조정을 포함한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사업운용 방향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라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MC 사업 매출 감소는 전장사업(VS)의 성장으로 상쇄가 가능하고, 전장 및 로봇, 인공지능 등에 추가적인 R&D 반영으로 LG전자만의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만들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이어 "LG그룹의 신성장인 전장 사업을 LG전자가 부품 중심으로 추진하는데, MC 사업의 구조조정이 진행되면 2020년 8367억원 영업적자가 축소되면서 2021년 이후에 기존 사업의 경쟁력 확대 및 신성장 확보 등 R&D 지원 및 추가적인 M&A 인수에 토대가 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결국 전장사업 경쟁력 확대 및 MC 사업의 구조조정 추진이 LG전자의 기업가치 확대로 연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