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로보틱스, 공모가 1만원 확정···희망밴드 초과
레인보우로보틱스, 공모가 1만원 확정···희망밴드 초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레인보우로보틱스는 공모가 희망밴드(7000~9000원)를 초과한 1만원으로 공모가를 확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총 공모금액은 265억 원 규모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총 1559곳에 달하는 기관 투자자들이 참여해 1489.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코스닥 및 코스피  상장기업 수요예측 중 최고 경쟁률이다. 지난해 상장 흥행몰이에 성공한 카카오게임즈 (1479대1), 빅히트(1117대1)와 명신산업(1195대1)보다 높은 수치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핵심 로봇 기술의 집약체인 이족보행 로봇을 기반으로 협동로봇, 지향마운트(천문마운트시스템) 등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며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협동로봇의 경우, 산업용 로봇 대비 낮은 도입비용, 쉬운 조작법, 작업자 안전성 등을 확보하여 국내외 협동로봇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회사에 유입되는 자금은 총 265억 원이며 공모 자금은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로 안전한 이동 및 적재물 대상으로 작업이 가능한 '모바일 매니퓰레이터'와 레이저 시술을 자동화하는 '로봇 레이저 시술 시스템' 개발 등에 투입될 계획이다.

이정호 레인보우로보틱스 대표이사는 "성장 가능성이 무한한 로봇 산업 내 레인보우로보틱스의 로봇 플랫폼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인정해주신 많은 투자자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이족 및 사족 보행 로봇 기술을 보유한 국내 유일 로봇 기업으로 책임감을 갖고, 투자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레인보우로보틱스는 기술기업 특례상장 중 성장성 추천 트랙을 통해 상장 예정이다. 성장성 특례의 경우, 일반 공모주 투자자들이 손실 가능성을 줄일 수 있도록 상장 주관사에 책임을 부여하는 풋백옵션(환매청구권)을 제공한다. 상장 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와 대신증권이 맡았다. 회사는 오는 1월 25~26일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을 거쳐 2월 3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