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모닝스타 미국주식 국문번역 리서치' 무료 제공
키움증권 '모닝스타 미국주식 국문번역 리서치' 무료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키움증권)
(사진=키움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키움증권은 21일 증권업계 처음으로 모닝스타의 미국주식 리서치 국문번역본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모닝스타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독립적인 투자 리서치 회사로, 미국 기업을 리서치 하는 투자전문가로 구성된 전담 팀을 보유하고 있다. 키움증권은 모닝스타와의 리서치자료 국문번역본 계약을 통해 고객에게 미국주식 리서치 국문번역본을 제공해 보다 전문적이고 심도 있는 투자정보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외주식 계좌로 서비스 구독을 신청하면 신청일로부터 익월 말까지 리서치 국문번역본을 열람할 수 있으며 전월 해외주식 거래가 있다면 구독이 자동연장된다. 만약 전월 거래내역이 없다면 열람이 불가하며 거래 후 익월 재신청 할 수 있다.

모닝스타 미국주식 리서치자료는 애널리스트 리서치 300종목, 퀀트리서치 1만 종목으로 내용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애널리스트 리서치는 회사의 비즈니스 전략, 경제적 해자, 공정한 시장가치, 리스크 및 리더십에 대한 모닝스타 애널리스트의 전문적인 분석 및 모닝스타 기준의 등급이 포함된 리포트다. 투자자들은 이를 통해 미국 현지의 투자전문가가 회사의 전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보고 정보에 입각한 투자결정을 내릴 수 있다. 

퀀트리서치는 미국주식에 대한 데이터, 통계자료 및 정량적 주식 등급으로 구성된 리포트다. 모닝스타의 정량적 주식 등급은 미래 예측에 기반한 것이며, 모닝스타의 애널리스트가 결정한 주식 등급과 정량적 통계자료를 토대로 한 통계 모델에 따라 생성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그동안 미국주식투자를 하고싶었지만 투자정보에 대한 접근이 어려웠거나, 보다 더 전문적인 투자정보를 확인하고자 했던 고객님들에게 좋은 서비스가 되길 바란다"며 "미국 대형 투자은행 전문투자자들이 참고하는 자료 중 하나인 모닝스타 리서치 국문번역본을 제공하여 미국주식에 대한 심리적 허들을 없애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고 전했다. 

모닝스타 미국주식 리서치 국문번역본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키움증권 공식 블로그 및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서비스 신청은 21일 오후 8시부터 영웅문G(HTS), 영웅문SG(MTS)에서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