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전항일 신임 대표 선임
이베이코리아, 전항일 신임 대표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항일 신임 이베이코리아 사장. (사진=이베이코리아)
전항일 이베이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사진=이베이코리아)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이베이코리아는 20일 신임 대표이사로 전항일 이베이재팬 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8년간 이베이코리아를 이끈 변광윤 사장은 퇴임한다.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변 사장은 2000년 이베이코리아 입사, 2013년 대표로 취임했다. 국내 전자상거래 업계 최초로 로열티(사용료) 프로그램인 스마일클럽을 도입했으며 스마일배송, 스마일페이, 스마일카드 등 스마일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 변 사장은 이베이코리아를 떠나 새로운 도전을 하기로 하고 내부에서 후임자를 상당기간 물색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전 사장은 연세대학교에서 학사를, 같은 대학에서 경영학 석사를 취득했다. 2003년 이베이코리아에 입사해 2016년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장을 거쳐 2018년 이베이재팬 대표로 취임했다. 이베이재팬의 실적을 단 2년 만에 두 배 이상 성장시키는 높은 성과를 내 주목을 받았다. 전 사장은 이베이코리아 이전 롯데백화점, LG상사, 삼성물산 등 국내 대기업에서도 영업, 마케팅 등 다양한 업무역량을 쌓아 온 전문경영인으로 성장 전략 수립, 신사업 및 신제품 개발, 혁신 역량 강화 등의 업무를 수행했다.

변 사장은 "한국과 일본시장에서 탁월한 경영능력을 입증한 전항일 사장에게 자리를 물려주게 되어 기쁘다"며 "후임 전항일 사장은 누구보다 전자상거래의 본질과 고객의 니즈를 잘 파악하는 리더로서 더욱 훌륭한 이베이코리아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믿는다"고 퇴임 소감을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