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LG헬로비전 '헬로tv UHD2 셋톱박스'
[신상품] LG헬로비전 '헬로tv UHD2 셋톱박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헬로비전 모델들이 헬로tv UHD2 셋톱박스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모델들이 헬로tv UHD2 셋톱박스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헬로비전)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LG헬로비전은 20일 신규 셋톱박스 '헬로tv UHD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LG헬로비전은 '헬로tv UHD2'에 구글 안드로이드 OS 10(Q)를 탑재해 속도, 안정성, 보안성을 강화했다. 또한 국내 최고 수준의 CPU(브로드컴 쿼드코어 2.6GHz)와 메모리(3GB)를 장착해, 4K UHD 콘텐츠도 끊김 없이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여기에 새로워진 리모컨은 음성 AI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아이들나라·넷플릭스·유튜브·TV앱 바로가기 버튼을 리모컨 상단에 배치해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헬로tv 음성 AI와 구글 어시스턴트, 총 2개의 AI 서비스 버튼도 중앙에 배치했다. 

2040 취향을 저격한 작고 세련된 셋톱박스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책 한 권 보다 작은 사이즈에(18cm*16.8cm*4cm),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해 심미적 기능까지 더했다.

장상규 LG헬로비전 컨슈머사업그룹 상무는 "프리미엄 케이블TV는 케이블 반등을 위한 승부수"라며 "고객가치를 극대화한 프리미엄 UHD 상품을 기반으로, 케이블 가입자 확대와 ARPU(가입자 당 평균 매출) 등 양적·질적 성장을 이뤄내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