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운용 "홍콩 상장 ETF 순자산 2조원 돌파"
미래에셋운용 "홍콩 상장 ETF 순자산 2조원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년 새 2배↑···中 신성장 테마 ETF가 성장 견인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홍콩 시장에 상장한 ETF(상장지수펀드) 순자산이 2조원(21억700만 달러, 약 2조3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7월 1조원 달성 후 반 년 반에 두 배 성장한 것으로, 글로벌 트렌드를 주도하는 다양한 중국 신성장 테마 ETF를 중심으로 자금이 유입됐다.

홍콩법인은 2011년 국내 최초로 홍콩증권거래소에 ETF를 직접 상장하며 시장에 진출했다. 최근에는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중국 투자테마에 주목해 다양한 신성장 테마 ETF를 선보며 총 16개 ETF를 운용 중이다.

2019년 7월 상장한 글로벌X 차이나 바이오텍 ETF(Global X China Biotech ETF)와 글로벌X 차이나 클라우드 컴퓨팅 ETF(Global X China Cloud Computing ETF)가 대표적이다. 

각각 중국 생명공학기술 선도 기업과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15일 종가 기준 108.9%, 110.8%의 누적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1월 상장한 글로벌X 차이나 전기차 ETF(Global X China Electric Vehicle ETF), 글로벌X 차이나 클린에너지 ETF(Global X China Clean Energy ETF), 글로벌X 차이나 컨슈머 브랜드 ETF(Global X China Consumer Brand ETF)도 설정 이후 각각 128.9%, 95.0%, 40.4%의 수익률을 기록 중이다.

한국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다. 한국예탁결제원 증권정보포털(SEIBro)에 따르면 국내 투자자들은 지난해 글로벌X 차이나 전기차 ETF 1억1000만달러, 글로벌X 차이나 반도체 ETF 7800만달러 이상을 순매수했다. 각각 전체 홍콩 상장 주식 순매수 규모에서 2,3위에 해당한다. 

미래에셋은 글로벌 시장에서 ETF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있다. 한국, 미국, 캐나다, 호주, 홍콩 등 10개국에서 400여개 ETF를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해 말 기준 운용규모는 65조원이 넘는다. 해외 진출 초기인 2011년과 비교해 순자산은 13배, 상장 ETF 수는 4배 이상 급증했다. 

이정호 미래에셋자산운용(홍콩) 사장은 "신성장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중국 관련 테마 상품을 선도적으로 시장에 제공한 것이 글로벌X ETF 성장의 동력"이라며 "다양한 신성장 테마에서 글로벌 트렌드를 주도하는 중국 기업에 대한 투자기회가 크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