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고객중심 디지로그 뱅크 구현"
BNK부산은행 "고객중심 디지로그 뱅크 구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사진=BNK부산은행)
(사진=BNK부산은행)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BNK부산은행은 15일 온라인 방식의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영업력과 전문성 강화 등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경영 방침을 수립했다.

본점과 국내외 영업점 등을 모두 연결해 열린 이날 회의에서 부산은행은 생존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탄탄한 고객 기반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기로 했다.

고객 중심으로 영업을 실천하고 직원의 전문성을 높이면서 상담 역량도 강화하기로 했다.

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전문 특화은행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디지털 전환에도 속도를 내기로 했다.

저금리·저성장 및 디지털·언택트라는 경영 환경 속에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한 전략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부산은행은 지난해 말 조직개편을 통해 서울 CIB센터를 투자금융 2부로 승격하고 본점 IB(투자금융) 업무 담당 인력을 충원했다.

부산은행은 혁신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인터넷 전문은행과 빅테크·핀테크 업체의 금융업 진출 등에 따른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혁신 방향을 '고객 중심적 디지로그뱅크(Digilog Bank) 구현'으로 정했다.

디지털을 강조하면서도 인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뜻이라고 부산은행은 설명했다.

빈대인 부산은행장은 "변화된 시대에 생존하기 위해서는 고객에 대한 기존 인식과 과거를 답습하는 영업 방식의 파괴가 필요하다"며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대면·비대면 채널에서 철저하게 고객 중심적인 업무 프로세스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