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챗봇 서비스 계약 
GS건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챗봇 서비스 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챗봇 구현 예상 이미지. (사진=GS건설)
카카오 챗봇 구현 예상 이미지. (사진=GS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GS건설은 아파트 분양 주요 과정을 카카오톡으로 제공하는 '카카오 i 커넥트 톡' 사용 계약을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 i 커넥트 톡은 카카오톡 채널, 챗봇 등을 결합한 AI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이에 카카오톡으로 GS건설 자이고객들은 분양계약,납부,입주,고객문의(A/S) 서비스까지 한번에 제공받을 예정이다. 익숙하고 편리한 카카오톡으로 분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복잡한 가입 절차 없이 카카오톡 본인 인증만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머신러닝기술이 적용돼 있는 카카오 i 커넥트 톡은 기존 챗봇보다 월등한 문장 인식과 이해 능력을 갖췄다. 예를 들어 챗봇 내 '분양 안내', '입주 안내' 등의 메뉴를 눌러 정보를 확인하는 것 뿐만 아니라 "요즘 어떤 아파트 분양하는 지 정보 좀 알려줄래?"와 같은 자연스러운 발화도 응대할 수 있다.

이용자는 분양 전 분양 위치, 분양 평면 안내 등 안내서비스와 분양 상담, 계약일 사전 예약 등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분양 후에는 입주 안내, 입주 예약 등의 서비스를 비롯해 분양금 납부 확인서, 입주 예정 확인서, 중도금 납부 조회 등 발급 및 조회 서비스까지 이용 가능하다. 입주 후에는 AS 신청/ AS 접수 내역 확인 등도 할 수 있다.

이번 계약 체결한 챗봇 서비스는 4월 중 오픈 예정이다.

GS건설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카카오톡과 협업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분양정보를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자이가 유튜브 채널을 포함한 여러 SNS채널과 브랜드 매거진 등 다양한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