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환 KB손보 사장 "올해 키워드는 영업·디지털·고객·1등"
김기환 KB손보 사장 "올해 키워드는 영업·디지털·고객·1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KB손해보험은 13일 오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임직원 및 보험설계사(LC, Life Consultant)가 함께하는 '2021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김기환 신임 사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이 KB손해보험 본사 스튜디오에서 화상 연결된 직원 패널들과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KB손해보험은 올해 경영계획 수립 방향을 '미래 지향의 본업 펀더멘털 턴어라운드 가속 및 디지털 기반 신성장동력 선점'으로 설정하고 △가치경영 기반의 확고한 시장 점유율(M/S) 상승 △디지털 역량 업계 1위 실현 △미래성장채널 운영 전략 차별화 △ESG경영 선도 △HR 및 조직 혁신과 신사업 성공적 진출 등을 핵심 과제로 정했다.

이를 통해 KB금융그룹 보험부문을 선도하는 미래 지향적 보험사 기반을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 사장은 임직원과 영업 현장 LC들에게 주요 경영방침을 공유하며 "영업 현장의 LC 여러분께서 자신감을 갖고 KB손해보험의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2t 무게의 플라이휠을 움직일 때 처음에는 힘이 들지만, 일정 단계를 돌파하면 관성이 붙어 오히려 무거운 무게가 유리하게 작용한다"며 "성공의 단계에 진입할 때까지 열망과 치열함으로 자기 역할을 다한다면 KB손해보험은 충분히 1등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